본문 바로가기
영화소개

재난영화 추천 베스트3 샌안드레아스 2012 투모로우

by 부지런장이 2023. 12. 7.
반응형





best1. 투모로우  재난영화 소개



출처 구글 영화 투모로우


무려 20년 된 재난영화입니다.
특히나 기후에 관련된 영화로 이 영화 이후 사람들이 환경에 대해 깊이 경각심을 가질 수 있게 된 계기가 된 영화이기도 합니다.

제이크 질할렌이 아들로 데니스 퀘이드가 아버지 기상학자로 나오는데 두배우 모두 인기배우로 영화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20년 전의 CG입니다. 뉴욕에 들이닥친 큰 해일로 건물이 마치 도미노처럼 쓰러지는 장면이나 도쿄에 떨어진 엄청나게 큰 우박. LA에 들이닥친 엄청난 사이즈의 토네이도가 도시를 쓸어 담는 장면.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어떤 도시에 갑자기 냉기로 순식간에 얼어붙어 비행기가 떨어지고 새가 얼어서 떨어졌던 장면 등등. 글로 쓰기엔 역부족이며 이것을 표현한 CG로 큰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아들인 질할렌이 뉴욕에 친구들과 있고 아빠인 데니스는 기상학연구로 이상 기후를 발견한 백악관에서 데니스를 찾게 되는데 이 이상기후가 아들이 있는 곳으로 가게 될걸 알게 된 데니스가 아들을 구하기 위해 그곳으로 가서 구출하게 되는 내용입니다.
대체적으로 이런 류의 영화는 간략적인 주제로 이끌어 가되 극적인 CG를 연출해 줌으로써 이야기를 재미있게 표현합니다.
현재 디즈니와 웨이브에서 스트리밍 중이니 아이와 함께 이불속 시청 어떠실까요? :)



best2. 2012 영화 소개




출처 구글 영화2012



2009년도 작품으로 앞서 소개해드린 투모로우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 작품입니다. 주인공은 존쿠삭으로 로맨스영화 세런디피티에도 나온 남주입니다.
이영화의 주제자체는 2000년대 들어오면서부터 루머든 진실이든 많은 이야기가 오갔던 지구 멸망설이 2012년도에 일어난다는 가정에서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2009년도에 가까운 미래인 2012 영화로 만든 것이지요. 투모로우와 재난영화의 성격은 같은나 보이는 CG의 영역은 이번엔 조금 달랐습니다. 화산 폭발이나 지진 해일 등 재난+재난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은 영화입니다.
대략적 줄거리는 존쿠삭이 전소설 작가로 아내와 소원해져 이혼하고 혼자 살며 리무진 운전사로 일하고 있는데 주말 아이들과 함께 여행 중 아내와 처음 만났던 호수로 아이들을 데려가나 그곳은 이미 말라버린 호수가 되어버리고 심지어 밑에 용암이라도 있는 것처럼 김이 오르는 걸 목격합니다. 그냥 구경만 하려는데 군인들이 갑자기 어디 숨어 있다 나와서 그들을 베이스캠프로 데려가고 이상한 낌새를 알아차립니다. 그러다 본업인 리무진으로 부잣집 도련님들을 태워주는 존쿠삭은 개인 비행장에서 비행기를 타며 아이들이 하는 이야기를 듣고 지질학에 관해 떠드는 한 남성에게 곧 재앙이 들이닥친다는 이야기를 듣는데 이미 시작된 지각변동으로 땅이 갈라지기 시작하고 신들린 운전실력으로 아내와 아이들을 구해 필사적으로 사는 내용입니다. 정말 말도 안 되는 장면으로 갈라지는 땅사이와 무너지는 건물사이사이로 아슬아슬하게 살아버리는 주인공들을 여러분들도 시청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왓챠 티빙 웨이브등에서 스트리밍 중입니다.


best3. 샌안드레아스 영화소개








이영화는 2015년도 작품으로 전직 프로레슬러인 드웨인존슨과 제가 좋아하는 여배우 알렉산드라 다다리오가 나오는 재난영화입니다.
미국 전역에 다발적으로 일어난 대지진에 대한 영화로 이 영화도 아빠가 딸을 구하기 위해 역경 속으로 들어가 구출해 내는 내용입니다.
이 영화 속 드웨인존슨은 소방대원으로 완벽한 만능 구출사로 나오며 자동차는 기본 옵션에 헬기에 배며 뭐든 조종해 내고 어떤 위기에서도 구출해 내는 슈퍼 아빠로 나옵니다. 제가 좋아하는 다다리오의 몸매 감상이 약간의 킬포이기도 합니다.. 지진으로 아작 나는 건물들 사이로 아내와 딸을 구출해 나가는 과정을 영화로 감상하는 건 어떨까요?
이 영화는 웨이브에서 스트리밍 중입니다.

반응형